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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레딧교정 A-Z] 480. 나의 (크레딧/재정)상황에 꼭 맞는 ‘맞춤형 서비스 (Customized Credit repair)’가 아니면 선택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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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NEW HOPE CREDIT
  • 21.03.03 07:34:03
  • 추천 : 0
  • 조회: 21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다시 긴박한 상황으로 치닫고있지만, 한편으로는 백신Vaccine이 현실화되면서 그 터널의 끝도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태의 상흔은 좀처럼 단기간내 치유되기는 어려운 것이 매우 아픈 현실입니다.

이에 더해 유사한 사태가 재발할 수도 있고, 백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적지않아 더 큰 파도가 몰아닥칠 가능성도 배제할 수없습니다. 바로 이점이 언제든 나의 ‘비상 구명보트’ 역할을 해주는 크레딧의 중요성이 새삼 강조되는 이유입니다.


지난해 가을에 있었던 실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초겨울로 접어들던 11월중순 50대 남성 한분이 배우자와 함께 Garden City사무실을 찾아오셨습니다. 이분은 자리에 앉자마자 하소연을 시작했습니다. 6개월전에 크레딧 리포트에서 콜렉션 1건을 발견하고 한 업체에 크레딧교정을 맡겼는데 돈과 시간만 낭비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이분의 크레딧 리포트를 체크해 본 결과, 이분의 하소연은 상당부분 사실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문제의 콜렉션은 크레딧뷰로(Credit Bureau) 3곳중 1곳에는 아직 남아 있었습니다. 그 이외에는 수년전 사용하다가 Closed된 $500짜리 크레딧카드 어카운트가 전부였습니다. 6개월의 기간동안 콜렉션문제가 크레딧 뷰로 2곳에서 해결되었다고 쳐도, 이분의 하소연처럼 돈과 시간만 낭비했다고 결론을 내릴 수있습니다.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크레딧교정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의 체형과 생김새가 제각각인 것 처럼, 개개인의 크레딧상태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이때문에 시작에서부터 개인의 상황에 맞는 크레딧교정을 진행하지않으면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결코 만들어낼 수없습니다. 이 분의 케이스에서 콜렉션이 물론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이지만, 그 보다는 크레딧 내용(History)가 매우 빈약한 점이 더 큰 문제점이었습니다. 당연한 크레딧 교정을 시작할 때부터 크레딧 내용을 Build-up하는 작업을 병행했어야했습니다. 

또 콜렉션은 문제가 된 금액이 수백불에 불과하기 때문에 6개월이후에도 모두 정리되지않는다면 채권자(은행)와의 협상을 통해 금액을 깍아서 해결하는 방법을 동원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분은 결과적으로 2마리의 토끼를 다 놓치고 시간과 비용을 허비한 셈이 된 것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호주머니 사정이 여의치않은 상황에서는 종종 싼 맛에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혹은 다단계와 유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같은 서비스는 대부분 고객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지않고 크레딧뷰로에 무차별적으로 편지(Dispute Letter)를 보내는 방식을 되풀이하게 됩니다. ‘편지 보내기’는 매우 기본적인 프로세스중의 하나입니다. 내가 나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것처럼 세심하게 최적의 시점에서 ▲채권자와의 협상(Settle) ▲크레딧 빌드업 ▲콜렉션회사에 대한 Lawsuit등의 다양한 프로세스가 이어져야합니다.  

내가 나의 자식을 키우는 것과 같은 정성과 노력이 이어지는 맞춤형 서비스. 속지않고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위해 반드시 잊지말아야 할 좌우명입니다.  



*이메일 을 주시면 크레딧 교정 칼럼 시리즈를 모두 보내드립니다.


Free Consultation 516-574-2577 / 718-878-3313

200 Garden City Plaza #200, Garden City, New York 11530

163-28 Northern Blvd #2D, Flushing,New York 11358


**This article is not a legal advice and cannot be used for that purpose. This was made only to provide credit-related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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